바다낚시 헤드라인

감성돔낚싯대 어떻게 골라야 하나?

종류 다양해 여러 부분 잘 따져봐야

디낚몰

추천 0

*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4-03-09 15:01   |  조회:5,796 회

권역: 전국

 
 
 
낚싯대는 그 종류가 아주 다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바다낚시의 장르가 그만큼 다양하기 때문인데, 갯바위낚시, 선상낚시, 방파제낚시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어종에 따라 감성돔낚시, 참돔낚시, 벵에돔낚시, 돌돔낚시 같이 어떤 물고기를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낚싯대를 선택할 때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보통 바다낚시를 할 때는 1호대가 기준으로 통하는데, 쉽게 생각해서 사양(굵기, 길이, 탄성 등)에 따라 기준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1호대를 사용하면서, 대물급 어종을 노릴 때는 1.75호대, 2호대,,, 이런 형태로 좀 더 튼튼한 낚싯대를 선택하게 됩니다.
전문적으로 낚시를 다니는 꾼들을 보면 1호대라도 휨새가 부드러운 연질대, 조금 뻣뻣한 경질대 등 여러 낚싯대를 갖고 있으며
1호대, 1.75호대, 2호대 등 여러 호수도 구비하고 있습니다.
 
낚시를 자주 다니거나 또는 전문적으로 출조를 하지 않는다면
바다낚시에서는 보통 1호대 하나만 갖추어도 장르와 장소에 크게 상관없이 낚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1호 낚싯대도 여러 회사에서 다양하게 출시되기 때문에 쉽게 고를 수 없다는 점입니다.
가격도 중국산 저가제품부터 국내산 제품, 그리고 일본산 고가제품까지 다양합니다.
 
 
 
 
위 낚싯대는 감성돔낚시에 맞춰져 출시된 감성돔낚싯대 1호대입니다.
가격은 원래는 30만원선인데, 출시기념으로 할인하여 20만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브리머는 일반적으로 감성돔낚시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낚싯대로, 감성돔낚시 뿐 아니라 중치급 벵에돔이나 참돔을 대상으로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으며 방파제나 다른 잡어낚시를 할 때도 쓸 수 있습니다.
 
가격만 놓고보면 현재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낚싯대 가운데 중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볍고 부식을 방지하고 줄엉킴을 없애주는 기능이 뛰어난 EM 가이드와 지르코니아 링을 사용했음에도
국내에서 제작하고 가격을 거품을 없애 이 정도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액션밸런스와 휨새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50cm가 넘는 감성돔을 끌어낼 때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이 제품은 월간바다낚시&씨루어에도 자세하게 소개된 적이 있으며
현재 디낚에서 운영하는 낚시쇼핑몰 디낚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가격에 비해 품질이 돋보이는 낚싯대입니다.
1호대 기준으로 75,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쓸만한 낚싯대 중에는 거의 최저가격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중국산 저가 낚싯대가 있지만, 이런 제품들은 몇 번 사용하고 나면 괜히 샀다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구입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낚싯대 전문 제조업체 아피스에서 만든 일공공은 알뜰실속형 제품으로 낚시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더 비싼 낚싯대에 비해 전체 무게가 조금 무겁고 일반 가이드와 링을 사용했다는 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로 비유를 하자면,
경차든 고급 세단이건 운행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고급 세단일수록 승차감이 뛰어나고 코너링이나 주행 안정성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낚싯대도 비슷하게 생각하면 쉬울 듯 합니다. 비싸다고 다 좋은 건 아니지만, 장점은 있습니다.
선택은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경차를 고집하는 분들이 있듯, 가격이 저렴한 낚싯대를 유용하게 쓰는 분들도 많습니다.
 
감성돔낚시에 주로 사용하는 브리머와 일공공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