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리뷰

세양 FUGA ‘아우터 Outer’

안정성ㆍ예민성ㆍ원투성ㆍ정확성 갖춘 한국형 구멍찌

디낚편집부

추천 0

*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3-08-27 10:07:51   |  조회:3,298 회

권역:

 
구멍찌는 릴찌낚시 핵심 용품인 만큼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상당히 높다. 완성도 높은 구멍찌가 되기 위해서는 안정성, 예민성, 원투성, 가시성 등을 두루 갖춰야 하는데, 많은 낚시인들에게 인정받는 제품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이런 현실에도 불구하고 세양 FUGA에서 최근 새롭게 선보인 구멍찌 ‘아우터 Outer’는 낚시인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제품이다.

탁월한 안정성

구멍찌의 성능을 따질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안정성이다. 캐스팅을 하거나 조류에 태워 흘릴 때 까불거리는 구멍찌는 다른 기능이 우수하더라도 신뢰감이 떨어져 꾼들에게 외면받기 십상이다.
‘아우터 Outer’는 안정성에 가장 비중을 두고 만들어진 구멍찌다. 소재 선택과 설계는 물론 모양까지도 안정성을 고려했다. 수중에서 안정감이 뛰어난 천연 오동목을 수작업을 통해 제작했고, 초저중심설계와 하부팽창형 디자인으로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때문에 채비 투척시 공중에서 흔들리지 않고 조류를 타고 흘러갈 때도 전혀 까불거리지 않는다.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불고 너울이 일어 필드 여건이 나쁠 때 위력을 발휘한다.

원투성과 정확성 배가

한국의 낚시여건 상 원투성과 정확성도 구멍찌가 반드시 갖춰야 할 요건이다. 갈수록 대상어 입질 지점이 멀어지고 공략범위가 넓어지는 상황에서 원투성과 정확성이 떨어지는 구멍찌로는 효율적인 낚시를 할 수가 없다.
‘아우터 Outer’는 우리나라의 필드 여건을 고려해 자중을 무겁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초저중심 설계로 원투성을 높였다. 따라서 30m 이상 먼 곳에 채비를 던져야 하는 상황에서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지점에 정확히 캐스팅할 수 있다. 저중심 설계의 특성상 착수할 때 저항이나 소음발생 정도가 적다는 점도 돋보인다.

약은 입질에도 예민하게 반응

‘아우터 Outer’가 자랑하는 초저중심 설계는 예민성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구멍찌는 무게 중심이 위쪽에 있을수록 대상어가 입질했을 때 느끼는 이물감이 클 수밖에 없다. 하지만 무게중심이 아래에 있는 제품은 입수시 저항이 적어 약은 입질에도 즉각 반응하고, 본신이 오면 부드럽게 물 속으로 빨려든다. 갈수록 대상어 입질이 약아지고 있다는 걸 감안하면 조과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세양 FUGA에서 출시한 한국형 구멍찌 ‘아우터 Outer’는 100% 천연 오동목으로 만든 수제찌로, 안정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초저중심 설계와 상부팽창형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상부를 오렌지색으로 도색하고 무광택 처리해 가시성이 뛰어나고, SiC 세라믹링을 채용해 제품의 견고함과 완성도를 높였다.
▲00(투제로)~2.0(2호)까지 총 12개 호수로 출시됐을 뿐 아니라 제품군 별로 대ㆍ중ㆍ소 세 가지 모델로 제작해 상황 변화에 따라 구멍찌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크게 넓혔다. 특히 내만권 감성돔낚시와 근거리 벵에돔낚시에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 여건 고려해 완성도 높여

이밖에도 ‘아우터 Outer’가 지닌 장점은 많다. 우선 장거리 공략을 염두에 두고 가시성을 높인 점을 들 수 있다. 이 제품은 상부 색상을 우리 바다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오렌지색으로 도색하고, 빛의 난반사를 막기 위해 무광처리를 했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도 잘 보인다. 또 찌 내부 공간을 최소로 줄여 바람, 너울이 강한 날 낚시하거나 포말지대를 노릴 때 적응력이 뛰어나다. 완성도 높은 소재인 SiC 세라믹링을 채용하고, 대ㆍ중ㆍ소형 세 가지 모델로 제작해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든 것도 돋보인다.

봄시즌 감성돔ㆍ벵에돔 노릴 때 위력

‘아우터 Outer’는 한국형 구멍찌를 표방한 전천후 모델이지만, 특히 봄~초여름 시즌에 위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이 시기에는 내만권 감성돔낚시와 근거리 벵에돔낚시가 피크를 맞는데, ‘아우터 Outer’가 지닌 유용한 기능들이 이 두 낚시장르에 최적화돼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우터 Outer’는 00(투제로)부터 2.0(2호)까지 총 12개 호수로 출시되는데, 이중 00~3B는 벵에돔용, 0.5~2호는 감성돔용으로 적합하다. 1호 이상 고부력찌는 참돔낚시를 할 때도 활용도가 높다.

제품문의 세양 FUGA 051-506-9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