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리뷰

가나배터리 '파워리튬 300' 수류탄 배터리

지깅, 루어, 침선 등 활용범위 다양... 소형 경량이라 조작성 우수

관리자

추천 0

*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10-23 17:26:22   |  조회:3,904 회

권역:

 

가나배터리

파워리튬 3000’ 수류탄배터리

 

- 주꾸미낚시, 문어낚시, 갈치지깅 등 채비 회수 편리

- 우럭낚시, 광어다운샷, 참돔지깅 등 활용 범위 다양

- 생각보다 훨씬 편리한 잔량 확인 기능

- 100W 이하(45W) 제품이라 비행기 휴대 탑승 가능

- 소형 경량(280g)이라 어떤 전동릴도 조작성 우수

- 전용 경량 와이어 사용하면 더욱 가벼운 낚시 가능


'파워리튬 300' 수류탄 배터리를 소형 전동릴에 결합한 모습.

 

바다루어낚시와 선상낚시가 활성화되면서 소형 전동릴 보급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소형 전동릴은 특히 주꾸미낚시나 문어낚시처럼 채비를 가라앉혔다가 감는 일을 수없이 반복하는 낚시장르에서 뛰어난 위력을 발휘한다. 손으로 릴을 감지 않으므로 팔의 피로감이 거의 없고, 채비 회수나 랜딩 속도도 몇 배나 빨라 일반 릴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훨씬 효율적인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소형 전동릴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옆 사람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부러워서 자신도 구매하기로 마음먹은 경우라 할 수 있다.

 

소형 전동릴을 사용할 때 전원을 공급받는 방법은 2가지다. 하나는 배에 설치된 전원선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휴대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소형 전동릴의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소형 배터리를 결합해 사용하는 것이다.


경량 와이어를 연결해 구명복 D고리에 걸고 사용하는 모습. 배 난간에 걸고 사용할 수도 있다.

 

가나배터리에서 출시한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는 소형 전동릴의 편리성을 극대화시켜주는 제품이다. 물론 갈치배낚시처럼 전력 사용량이 많은 대형 전동릴을 쓰는 장르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용량이 3000밀리암페어 밖에 안돼서 제조사에서도 먼바다 갈치배낚시를 할 때는 2개를 준비하기를 권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활발하게 이뤄지는 낚시 중에서 소형 전동릴+소형 배터리 조합이 위력을 발휘하는 분야는 주꾸미낚시나 갈치 지깅 같이 채비를 반복적으로 회수해야 하는 장르다. 하지만 우럭이나 넙치처럼 제법 중량이 나가는 중대형 어종을 낚을 때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심지어 대형 어종을 노리는 참돔지깅이나 대구지깅을 할 때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런 낚시장르는 채비를 회수하는 횟수가 적어 전력 사용이 많지 않아 소형 전동릴+소형 배터리로 충분히 하루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 별매 부속인 경량 와이어와 일반 전동릴 케이블 비교.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는 남은 전력량을 원터치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출조 전에 미리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해 낚시 도중 방전되는 낭패를 막을 수 있고, 낚시를 하면서도 배터리 상태를 감안해 낚시방법을 조절할 수 있다.

 

언뜻 생각하기에는 별로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그 편리함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는 LED 5개 중 3개 이하만 깜빡이면, 그 때부터는 꼭 필요한 때에만 전동기능을 사용하고 불필요할 때는 손으로 릴을 돌리는 식으로 전력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와 일반적인 전동릴용 대형 배터리 크기 비교.

 

비행기를 탈 때 휴대할 수 있다는 점도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항공기 운송규정에 따라 배터리는 원천적으로 위탁수화물로 보낼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휴대하고 탑승해야 한다.

 

하지만 전력이 100W 이상인 배터리는 항공사에 따라 규제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이 제품은 50W이기 때문에 최대 5개까지 휴대하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다.

 

크기가 성인 남성 주먹 절반 정도 밖에 안되고 무게가 280g에 불과해 전동릴에 결합해 사용할 때 불편하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다. 배터리가 너무 무거우면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쏠려 조작성이 떨어지게 되지만,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는 그럴 염려가 거의 없다.

 

만약 이 정도 무게조차 부담이 된다면 별도 판매하는 경량 와이어와 전용 케이스를 사용하면 된다. 전용 케이스에 넣은 배터리를 경량 와이어로 전동릴과 연결한 다음, 케이스에 달린 캐러비나를 허리춤이나 낚싯배 난간 등에 걸어 놓고 사용하면 더욱 가볍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소형 전동릴로 더욱 편한 낚시를 즐기고 싶은 낚시인에게 파워리튬 3000 수류탄 배터리는 훌륭한 동반자임에 틀림없다.

 


배터리 상부 빨간 버튼을 눌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파워리튬 3000 슈류탄 배터리'를 경량 와이어로 소형 릴과 연결한 모습.

문의 가나배터리 www.battery0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