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리뷰

(주)라팔라코리아 'Sufix 131 G-CORE X13 BRAID'

직진성, 강도, 원형 유지 뛰어난 '무결점' 합사라인

관리자

추천 0

*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9-01-07 14:35:44   |  조회:1,468 회

권역:

 

라팔라코리아에서 ‘Sufix 131 G-CORE X13 BRAID’ 합사라인을 선보였다. 한 가닥의 고어라인을 중심으로 12합사를 직조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합사라인으로 기존 4합사, 8합사, 12합사 제품보다 강도, 부드러움, 비거리 등 여러 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 합사라인의 단면을 보면 공통적으로 중앙에 빈 공간이 있다. 합사 내부의 한 가닥은 섬유를 겹쳐 만든 부드러운 줄로. 여러 가닥을 꼬아 합사라인을 만들면 가운데 빈 공간이 생긴다. 따라서 누르거나 스풀에 감으면 타원형으로 변하면서 고유한 기능성이 저하된다.

 

 


‘Sufix 131 G-CORE X13 BRAID’는 한 가닥의 고어라인을 중심으로 12합사를 직조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합사라인이다. 기존 제품보다 강도, 부드러움, 비거리 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Sufix 131 G-CORE X13 BRAID’ 합사라인은 이 가운데 공간을 고어 합사로 채워 넣었다. 이로써 단면이 원형에 가까운 둥근 형태가 되면서 다양한 장점이 생겨났다.

 

먼저 뛰어난 강도가 일정하게 유지된다. 중심에 자리한 고어 합사가 내부 심 역할을 하고 직조된 12합사가 감싸는 형태여서 캐스팅, 훅셋, 파이팅 시 안정적인 강도를 구현한다. 또한 13합사 섬유 조직이 바늘 연결부위에 더 많이 묶여지게 되므로 매듭강도가 크게 향상된다

   

원형에 가까운 둥근 라인은 조류 저항을 최소화해 더욱 자연스럽고 원활한 루어 액션을 만들어낸다. 캐스팅 또는 대상어와 파이팅을 할 때도 가이드와 접촉하는 면이 적어지므로 마찰이 줄고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현상도 한결 덜하다.

 


합사라인의 단면을 현미경으로 확대한 사진. 왼쪽 기존 합사라인은 중앙이 비어 있어 누르거나 스풀에 감으면 타원형으로 변하면서 고유한 기능성이 저하된다. 반면 오른쪽 ‘Sufix 131 G-CORE X13 BRAID’는 원형에 가까운 둥근 형태가 유지됨을 확인할 수 있다.

 

중앙에 자리한 고어 합사는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줄여 보푸라기가 덜 생기도록 한다. 더불어 물 흡수를 최소화해 낚시시간이 길어질수록 라인이 무거워지는 현상이 덜하기 때문에 비거리가 증가하고 일정하게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 더 조용하고 멀리 날아가며, 원하는 지점에 루어를 안착시키는 능력이 탁월하다.

 

내부 마모 감소는 라인의 라이너 강도 저하를 상당 시간 지연시켜 더 길고 안정적인 수명을 보장한다.

라인의 일관된 형태가 오랫동안 유지되므로 성능 저하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Sufix 131 G-CORE X13 BRAID’150m270m 두 가지 길이로 출시됐다. 0.6호부터 10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낚시장르와 대상어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Sufix 131 G-CORE X13 BRAID’ 합사라인은 현재 시장에서 고어 섬유를 13개 캐리어선으로 감아 만든 유일한 제품이다. 가장 진화한 합사라인으로 다양한 장르의 루어낚시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비거리가 중요한 캐스팅게임에 꼭 필요한 라인이다. 대형 회유어를 상대하는 빅게임에도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다.

 

제품문의 라팔라코리아 032-529-55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