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리뷰

HDF 해동조구사 한치 킬러 루어대 C-700M

한치 메탈게임에 최적화 시킨 초고감도 솔리드 팁

관리자

추천 0

*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9-06-27 15:21:10   |  조회:738 회

권역:

 

한치 메탈게임에 최적화시킨 초고감도 카본 솔리드 팁

입질이 극히 약은 상황에서도 팁 움직임으로 어신 감지

화이트 + 형광그린 팁에 오렌지 사권으로 가시성 탁월

중간마디 2절 설계로 접은 길이 짧아 휴대 간편

루어 Max 120g, 빠른 조류 극복, 깊은 수심 공략 유리

 




한치킬러 루어대 C-700M’은 낚싯대 중간을 연결하는 2절 구조라서 접은 길이가 짧아 휴대가 간편하다. 사용 가능 루어 무게를 Max 120g으로 설계해 조류가 빠르거나 깊은 수심을 공략해야 하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낚싯대 무게도 115g에 불과해 장시간 흔들기 기법을 반복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메탈 에기를 사용하는 한치 선상낚시 인기가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7월이 본격시즌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올해는 이미 5월말부터 본격적인 출조가 이뤄지기 시작했다.

한치 선상낚시 조과를 좌우하는 건 한치에게 직접적으로 어필하는 메탈 에기나 스테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아무리 한치가 루어를 공격해도 사람이 그것을 알아채지 못하면 조과로 연결될 수 없다.

한치의 입질을 사람에게 전달해 주는 건 낚싯대다. 이 세상 수많은 낚시장르 중에서 한치 선상낚시만큼 초릿대의 중요성이 큰 장르는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HDF 해동조구사에서 올해 출시한 한치킬러(HANCHI KILLER) 루어대 C-700M’은 제품명 그대로 한치 선상낚시만을 위해 개발된 낚싯대다. HDF 해동조구사 소속 필드스탭들의 현장 경험을 반영해 개발된 한치킬러 루어대 C-700M’, 한치 메탈게임에 최적화 시킨 초고감도 카본 솔리드 팁을 탑재해 입질이 극히 약은 상황에서도 팁 움직임으로 어신을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HDF 해동조구사에서 올해 출시한 한치킬러(HANCHI KILLER) 루어대 C-700M’은 제품명 그대로 한치 선상낚시만을 위해 개발된 낚싯대로, HDF 해동조구사 소속 필드스탭들의 현장 경험을 반영해 개발됐다.

 

한치킬러 루어대 C-700M’의 가장 큰 특징은 카본 솔리드 팁의 컬러 조합이다. 화이트와 형광그린 컬러의 조합은 화이트 뿐인 팁에 비해 확실히 가시성이 우수해 미세한 움직임도 간파하기가 쉽다. 초릿대 가장 끝부분의 형광그린 컬러가 시각적 효과를 증폭시켜 미세한 움직임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무게가 같은 한치 메탈을 달았을 때 한치킬러 루어대 C-700M’과 일반 에깅대의 휨새 차이. 초릿대 부분의 가시성 여부를 떠나서 한치낚시 전용대 특유의 휨새 덕분에 입질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가시성 탁월한 화이트 + 형광그린 초릿대

 

한치킬러 루어대 C-700M’의 가장 큰 특징은 어신 전달력이 우수한 카본 솔리드 팁(Carbon Solid Tip)의 컬러 조합이다. 한치 메탈의 무게로 인해 초릿대가 휘어지기 시작하는 부분은 화이트 컬러 베이스에 가이드마다 오렌지 컬러 포인트를 배치했고, 입질 감지를 위한 팁 부분은 형광그린 컬러에 오렌지 컬러 포인트를 배치해 가시성을 극대화시켰다. 화이트와 형광그린 컬러의 조합은 화이트 뿐인 팁에 비해 확실히 가시성이 우수해 미세한 움직임도 간파하기가 쉽다.

이런 장점은 한치 입질이 활발하지 않거나, 리프트 & 텐션 폴링으로 한치를 노릴 때 특히 위력을 발휘한다. 팁 부분의 움직임이 시각적으로 증폭돼 보이므로, 스테이 상태에서 입질을 파악할 때도 훨씬 유리하다.

 

조작성 좋은 무게와 길이

 

최근 한치 선상낚시에서 가장 주목받는 테크닉은 일명 흔들기. 초릿대 부분을 빠른 속도로 흔들어서 밑채비에 불규칙한 움직임을 연출한 후 5~10초 가량 기다리며 입질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이 흔들기 기법은 낚싯대가 길면 매우 힘들다. 그렇다고 낚싯대가 너무 짧으면 3단채비를 다룰 때 불편해진다.

한치킬러 루어대 C-700M’은 길이가 2.13m, 3단채비를 다루기도 편하고 흔들기기법을 연출하기에도 적당하다. 낚싯대 무게도 115g에 불과해 장시간 흔들기 기법을 반복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휴대 편하고 무거운 루어 사용 가능

 

한치 선상낚시는 깊은 수심을 공략할 경우에 대비해 사용하는 루어가 비교적 무거운 편이지만, 대상어인 한치의 저항은 비교적 약한 편이다. 입질을 받은 후 랜딩하기까지 큰 힘이 필요 없는 한치낚시 특성상, 그립 부분 연결 구조로 제작할 필요가 없다.

한치킬러 루어대 C-700M’은 낚싯대 중간을 연결하는 2절 구조라서 접은 길이가 짧아 휴대가 간편하다. 사용할 수 있는 루어 무게를 Max 120g으로 설계해 조류가 빠르거나 깊은 수심을 공략해야 하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